vpoint : 보는시점 p.526
기본(x,y,z) - 0,0,1
등각 1,-1,1
chprop - all - t(두께) - 100
shade(면처럼보이게)
hide 안보이는 부분 숨겨줌
vp 보는각도
등각 315도 30도
xy 270도 90도
yz 0도 0도
xz 270도 0도
tabsurf z축으로 높인다(높이)
surftab1 원의 경우 각진 정도 기본 6 숫자가 높을 수록 원에 가까워진다.
surftab2 두번째면 촘촘 정도 (3번재는 없다)
rulesurf 두 선 사이에 면 생성
revsurf 회전 ( 회전체 - 회전축 - 시작각(0) - 증분각
edgesurf 두선사이에 면 생성(surftab 에 설정한 촘촘함으로)
3d 간편 입체 그리기
b(box) - 가로길이 - 세로길이 - 높이 - 기준점
w 3각뿔
c 원뿔
s 구
t 회전(도너츠)
p 피라미드
ucs 사용자 좌표계 변경 : cad 는 xy 면에만 스케치가 가능하기에 돌려가면 그려야한다.
ucs - n(new) - x - 90 : x축을 중심으로 오늘손법칙 방향으로 90회전한다.
ucs - w(world) - 원래의 좌표계로
ucs - n - za : 원점 바꾸기
댓글 없음:
댓글 쓰기